예비고1 겨울방학 영어
2025 수능 영어 1등급 맞은 사람으로서 조언드리자면, 작성자 분께서 수시와 정시 어느 곳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작성자 분의 중학교 생활 정도면 수능문법은 조금의 공부량으로도 충분히 맞힐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수능 영어에서 중요한 것은 문법이 아니라 독해력이기에 어떤 문제집이든 고등학교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봐서 감을 익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내신영어는 수능영어와 너무나도 다릅니다. 고등학교 올라가시면 중학교에서 하셨던 내신 영어와 결은 비슷합니다. 본문 외우고 변형된 지문에서 최대한 답을 이끌어내는 것이죠.
하지만 고등학교 내신 영어는 정말 양이 많습니다. 넓은 시험범위를 커버하기 위해 근처 학원에서 이그잼포유라든지 하는 내신 본문 관련 문제를 몇 천 개씩 푸는 것이 내신 영어의 정석입니다.
정리해드리자면 수능에 중점을 두실거면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 독해력 상승을, 내신에 중점을 두실거면... 그냥 본문을 수없이 많이 보고 문제를 많이 푸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그렇기에 학교쌤한테 끊임없이 시험범위를 여쭤봐 미리 공부를 하는것이고요. 지금 예비 고1이시면 새로운 교육과정이라 저는 무조건 수시를 추천드립니다. 내신 잘 챙기세요!